본문 바로가기
여행/전주 생활

순창 강천산의 단풍

by 격암(강국진) 2017. 10. 31.

어머니가 전주를 방문하셨다. 요즘은 단풍의 계절이라 나는 어머니를 모시고 강천산에 다녀왔다. 강천산은 전주에서 60킬로쯤 떨어져 있고 고추장으로 유명한 순창에 있다. 



단풍으로 유명한 곳으로는 전주 근처에 내장산이 있다. 내장사나 백양사의 경치도 좋은데 유명하기로는 그곳들이 더 유명하다. 하지만 이번에는 강천산으로 가보기로 했다. 첫 방문이다. 강천산에 도착하니 평일인데도 차들이 빼곡하다. 결국 여기도 나름 유명한 곳이라는 증거다. 



주차장에서 얼마 걸어들어가지 않으면 폭포가 우리를 반긴다. 인공폭포라는 말도 들은 것같지만 그런 느낌이 전혀 없는 멋진 폭포다. 



길은 이런 식으로 계속 계곡을 따라 이어지고 옆에는 단풍나무들과 볼거리가 이어졌다.






강천산은 와보니 내장산보다 더 좋은 면이 있다. 일단 계곡의 물이 많고 또한 길이 계속 평탄하여 훨씬 느긋하게 걸을 수 있다. 은 산을 오르는 산행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숲과 단풍을 보겠다면 이것은 장점이다. 길은 어느 곳이나 아름다워서 감탄하며 걸었지만 중간쯤에는 출렁다리도 있어서 나름 볼거리를 더 제공한다. 평탄한 길을 걷다가 우리는 계단을 따라 올라갔다.




같이 간 어머니가 걱정이 되어 산을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우리는 모두 매우 만족했다. 순천의 강창산은 아름다운 산이다. 역시 대한민국은 아름답다! 


댓글